△부천시민을 위한 민간 및 공공 스마트시티 서비스 올인원 앱
△대중교통, 개인형 이동장치, 공유차, 주차장 4가지의 서비스 간편 이용 가능
'시민들이 만들고 시민들이 함께 누리는(시만시누) 스마트시티' 건설에 나서고 있는 부천시가 시민들이 민간 및 공공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앱 하나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플랫폼, ‘스마트시티패스’를 30일 출시한다.
부천시의 ‘스마트시티패스’는 대중교통, 개인형 이동장치, 공유차, 주차장 4가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인증을 통해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.
'스마트시티패스’는 부천시 안에서 이동할 때 대중교통 뿐만 아니라 개인형 모빌리티까지 연계된 최적 경로를 탐색할 수 있게 짜여있어 부천시 원도심까지의 교통문제를 해소하는 효과도 제고시키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.
특히 대중교통과 함께 개인형 모빌리티를 이용할 경우 마일리지가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나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을 위한 쿠폰 이벤트 등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대중교통 이용자 수 증가와 교통혼잡 문제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.
부천 스마트시티패스는 또한 차량공유 서비스(위굴리), 근처 주차장 위치정보 등의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라스트 마일 서비스가 가능하다.
부천시는 이달 말에 ‘스마트시티패스’ 출시한 후 교통서비스 뿐만 아니라 안전, 환경 분야까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.